상단띠배너 close

베스트 포토후기

19년 1월 베스트 포토후기 - 베러미 4인 기능성 슈렁큰 천연면피 소가죽소파

자코모 2019.02.11 15:47:50 조회수 1,124
첨부파일 sum.png

 

각종 쇼파에 앉아보고도 이상하게 쇼파 결정이 빨리 안 되더라고요. 고민, 고민하고 가족은 리클라이너를 사고 싶어했는데 가죽이 별로라는 평이 너무 많아서 다시 한 번 쇼파 찾기에 돌입했습니다. 
제가 원했던 것은 가죽 질, 착석감이였어요. 주변 지인들의 평도 많이 들어보고 수많은 검색을 하다가 결국 찾게 된 것이 바로 자코모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자코모에도 수십개의 쇼파가 있더라고요. 
슈렁큰 통가죽? 스툴? 우리 집 사이즈에 맞는게 뭐지? 라고 하루 내내 후기 읽어보고 했던 것 같아요. 
주변 가까운 매장으로 가서 앉아보고 고르기에는 상황이 여의치 않았고 자코모는 주문 후 제작시스템이라 대충 고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신랑과 함께 서로 원하는 것을 2개씩 고르고, 그 중 겹쳐지는 쇼파를 사기로 했어요. ^^;
운 좋게도 둘 다 동시에 고른 게 이 배러미 제품이었습니다. 바로 주문했고 (12/18일) 1월 16일에 받았으니 거의 한 달 가까이 걸렸네요. 
서론이 길었는데 저처럼 후기만 보고 고르실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 싶어 상세하게 적어볼게요. 

1. 색상: 머드
색상은 회색은 애매하고 밝은 색은 나중에 때 타면 감당이 안 될 것 같아서 머드를 골랐어요. 받아보니 갈색과 회색이 같이 도는 묵직한 색입니다. 후기 사진에도 보이듯이 저희 티테이블과 딱 맞게
사서 더 예쁜 것 같아요. 그리 유행타지 않고 흔하게 볼 수 있다면 있는 색입니다만, 이런 색들이 오래오래 쓸 수 있다고 생각해요. 

2. 쇼파 다리: 스틸
아무래도 안 쪽에 먼지가 쌓일 것 것 같아, 로봇 청소기를 위해 스틸 다리를 골랐습니다. 쇼파를 얼마나 받쳐줄 수 있을지 고민이 됐는데 일반 다리보다 더 깔끔한 맛이 있네요. 튼튼하게 
제작되어서 왔기 때문에 그렇게 고민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바닥에서 약 10cm 정도 떨어져 있어요. 

3. 가죽 질 및 촉감
앉아보지 못했기 때문에 제일 많이 신경쓰였던 부분이었습니다. 베러미는 푹신하게 폭 감기는 느낌은 아니고, 묵직하게 받쳐주는 단단한 촉감의 쇼파입니다. 예전 본가의 쇼파가 굉장히 딱딱해서 오래 앉아 있기 
힘들었는데 그런 느낌까지는 아니고요. 헤드까지 세우고 약 한 시간 정도 앉아 있어봤는데 나름 편안하게 tv 시청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한 예민한 사람이기 때문에 착석감 등에 있어서는 대부분 만족하실 것 같아요.
단, 난 절대 푹신하게 감기는 게 좋아 하면 다른 자코모 쇼파를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죽 질은 슈렁큰 가죽이라고 해서 자코모에서 자체 제작되었고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크게 흠 잡을 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바느질도 촘촘하게 잘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만족했어요. 
배송하고 설치해 주셨던 분께서 쇼파 손질 방법도 알려주셨는데 가죽이니 물기에 가장 취약하므로 물티슈 사용 절대 금지, 기름기나 화장품이 묻었을 경우에는 사람이 쓰는 바디샴푸, 샴푸 등을 연하게 희석해서 
닦고 마른 걸레로 닦아달라고 하셨고요. 

4. 크기 
아마 크기도 고민이 제법 되실 텐데 저희는 거실 사이즈 재고, 쇼파 사이즈 보면서 골랐어요. 이게 제일 정확할 거라고 봅니다. 저희 집은 확장형 34평이고 3.5인에 리클라이너를 둘까 하다가 색을 맞추기 힘들 것 같아서 
4인용에 스툴을 넣었는데 사진에서처럼 보이듯이 딱 알맞게 왔어요. 커튼 쪽에는 조명을 세울 거라서 어느 정도 남아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 팔 걸이 부분들이 옆쪽으로 누워 이는 형태라서 더 커보이기도 
한 것 같아요. 

5. 헤드 기울기 
베러미를 선택한 부분 중에 헤드 기울기가 선택이 되서 굉장히 편안해 보였는데 실제 와서 사용해 보니 역시 좋네요. 
총 3단계로 헤드 기울기는 조절이 되고요. tv 볼 때는 맨 마지막으로 세우고 보고 나머지는 살짝씩 눕혀 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신랑 키가 어느 정도 있는데 머리 부분 잘 받쳐 주더라고요. 
아주 큰 키이신 분들은 어떤 쇼파여도 좀 불편하시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키를 가지신 분들은 편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6. 배송 
지방이라서 약 한 달 가까이 걸린 것 같아요. 보통 3주정도라고 적혀 있더라고요. 주문 제작이니 이 정도는 기다리실 수 있는 분들이 시키셔야 할 것 같아요. 겨울이라 저희도 쇼파 없어서 조금 불편하기는 했어요. 
배송 전에는 연락 주셔서 언제 갈 거라고 해피콜 주셨고요. 
배송 기사님들께서는 두 분 오셔서 순식간에 설치하시고 비닐이며 쓰레기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주시고 가십니다. 

7. 냄새 
가죽이라서 약간의 냄새는 감안해야 할 것 같아요. 냄새도 민감한 편이긴 한데 이건 한 3~4일 정도 환기시켜야 할 것 같고요. 앉아 있을 때 가죽냄새 등등이 심하게 올라오거나 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어린 아가 있는 집, 민감하신 분들은 꼭 환기시켜 주세요. 



쇼파에 앉아 보지 않고 고르기 정말 힘들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좋은 쇼파 오니까 뿌듯하네요. 주변에도 많이 알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질의 제품으로 소비자들과 오래 
소통하셨으면 좋겠어요. 잘 쓰겠습니다. ^^ 

 

 

원본글 : https://www.jakomo.co.kr/board/plus_review_photo.php#sno=26561

 

 

총 댓글 0 별점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오늘 본 상품

0/2
상단으로 이동